1. 서강대 경영학과 이윤재 여학생 동영상
(네티즌이 부르는 별칭: 서강대녀, 서강녀, '촛불시위를 반대'하는 이세진씨의 1인 시위에 동참하는 네이버 카페 회원)
"강기갑 의원님은 국회의원인데 18대 국회가 문을 닫고 장외투쟁을 하는 것이 국익에 발전이 되는가?"
"저희 카페는 광우병에 대한 회원의 의견이 분분하지만 카페회원은 순수하게 불법시위를 반대하고 있다."
"법을 제정하는 국회의원께서 불법, 합법을 구분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어떻게 생각하느냐?"
"촛불문화제는 동의한다. 하지만 집회법을 어겼기 때문에 법치국가에서는 법을 지키면서 표현의 자유를 해야 한다."
"저는 중도진보 또는 중도성향을 가지고 있다. 강부자, 고소영 내각에 대해서는 반대한다. 저희 카페는 6월 2일에 한 대학생분이 카페를 개설하셔서 1주일만에 1만5천명의 회원이 가입했습니다. 엄청난 이슈인데 중요한 것은 회원의 연령, 계층, 이념을 떠나서 불법시위라 규정하는 틀안에서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회원들이 쇠고기, 대운하 문제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 다르다."
"새로운 생각으로 카페에 와보셨으면 좋겠. 스펙트럼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있기 때문에 이념을 떠나서 정치인이 방문해 주셨으면 좋겠다."
2. 고려대 사회학과 김지윤 여학생 동영상
(네티진이 부르는 별칭: 고려대녀, 고대녀, 고대교수를 감금한 출교생으로 운동권 출신)
"전면 재협상 요구한다. 30개월 미만된 소에서도 광우병 발생은 과학적 통계이다."
"OIE에서도 광우병 발생률 통계는 24개월 이상된 소부터 시작된다."
"즉 30개월 미만된 소에서도 광우병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 협상결과에 따르면 30개월 미만의 소에서도 위험물질 SRM을 다 수입한다."
"연령제한 뿐만 아니라 검역주권문제가 걸려있다. SRM이 들어오느냐 마느냐가 중요한 문제이다."
"미국소 20%만이 이력 추적이 가능하다. 치아감별법은 미국교과서에도 불완전하다고 나왔다."
"정부는 자율규제만 얘기하는데 예전에 살코기만 수입했을 때 지난 한해에 5번이나 고시(법)를 위반하는 뼈조각이 들어왔다. 법으로 명문화해도 어기는 판국에 자율규제는 속편한 생각이다."
"일본은 OIE 보다 강화된 조치로 미국에서 쇠고기를 수입한다."
"미국은 자기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국회 비준되고 있는 페루와의 FTA 협정에서도 재협상을 요구했다. 왜 우리나라는 그렇게 못하나?"
'서강대 여학생'과 '고려대 여학생'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